고객센터

  • 고객센터

공지사항

제목 [기본] 세계미래보고서 2055 박영숙 교수의 《유엔미래보고서》 2017년 최신판 등록일 17-02-03
글쓴이 관리자 조회 1795

세계미래보고서 2055



새로운 부와 기회를 가져다 줄 제4차 산업혁명 준비를 위한 필독서!

  

『세계미래보고서』는 기존 《유엔미래보고서》시리즈의 명칭을 변경한 것으로, 전 세계 50여 개국, 3,500명의 기업인, 학자, 전문가들이 두뇌를 모아 인류의 미래를 예측하고 해결이 시급한 문제를 함께 연구하는 글로벌 미래연구 싱크탱크 ‘밀레니엄 프로젝트’에서 발행하는 자료를 기반으로 매년 발행하는 미래예측서다. 이 책 『세계미래보고서 2055』에서는 21세기의 절반을 넘어 22세기가 가까워지는 분기점과도 같은 2055년의 모습을 예측한다. 저자는 경계와 한계를 초월하고 불가능을 없애는 기술이 바꿀 세상의 모습을 상세히 그렸고, 그러한 풍요로 인해 우리의 삶이 얼마나 달라질지 살펴보고자 했다.

제2차 산업혁명은 전기, 제3차 산업혁명은 컴퓨터와 인터넷, 그리고 제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으로 시작하였다. 이 책에서는 미래의 지도를 바꿀 인공일반지능, 유전자 편집기술, 뇌 임플란트, 바이오 4D 프린팅, 블록체인 등 첨단 기술이 가져올 변화된 세상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그 기술로 인해 변화하는 2055년의 사회 구조와 풍경, 일자리의 종류, 가족 및 생활상을 살펴본다. 아울러 이러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이 무엇이며, 우리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제시하고 있다.

총 7장으로 구성된 책에는 가까운 미래에 상용화될 10대 미래 기술을 소개하고, 죽지도, 병들지도 않는 신인류의 삶을 통해 건강과 수명의 기준 변화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또한, 현 시점에서 가장 뜨거운 화두인 제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지각변동이 무엇인지, 미래학자들이 예측하는 한계와 경계가 사라진 사회의 전반적인 모습은 어떠한지, 미래에는 오늘날과 같은 국가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을 바탕으로 권력의 분산을 다루고, 새롭게 진화한 인류의 미래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북소믈리에 한마디!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일생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앞으로 몇 년 이내에 급격한 사회 변화를 경험할 것이다. 이미 컴퓨팅, 센서, 인공지능과 유전공학이 산업 전반과 우리의 일상생활을 송두리째 바꿔 놓고 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우리는 새로운 세계가 열리는 빅뱅에 대비해야 할 것이다.

 
i9791186805497[1].jpg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